현대해상 어린이종합보험 혜택 고객관리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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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Gili 작성일25-03-26 06:44 조회12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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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보험고객관리 보험설계사들이 보험 가입 직전까지는 고객님들께 신경을 많이 쓰다가 보험 가입을 시킨 후부터는 관심을 끊게 되면서 많은 고객님들이 서운함을 표합니다. 보험설계사들도 의도적으로 그런 것은 아닌데 새로운 고객님들을 대하다 보니 기존 고객님들께 소홀해졌다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업계 상위권의 보험설계사들은 자신이 가입을 도와준 고객님들의 숫자가 천명이 넘어가더라도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드리면서 보험금을 잘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수많은 보험 고객 관리하는 보험고객관리 방법들 중 '주기적인 문자'의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jonasleupe, 출처 Unsplash주기적인 문자를 불편해하지 않을까?!간혹 정기적으로 문자를 보내면 고객들이 스팸문자라 여기며 싫어하지 않을까요?!라는 이야기를 하시는 보험설계사분들도 계십니다. 우리가 스팸문자라 생각하는 내용은 나와 전혀 상관도 없는 광고 문자를 뜻합니다. 정성스레 정보가 담긴 문자를 스팸문자라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죠. 그리고 주기적으로 문자를 보낼 때 시도 때도 없이 매일 보내면 당연히 고객님들 입장에서 귀찮다고 보험고객관리 생각하게 됩니다. 주기적인 문자는 특정 주기를 정하여 꾸준히 문자를 전달하면서 보험 및 금융 정보에 밝지 않는 고객님들께 도움을 드리는 행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plhnk, 출처 Unsplash문자를 보내기 전에 해야 할 일?!나의 고객님들께 마구잡이로 문자를 보내면 좋아할까요?!전체적인 내용을 전달할 때에는 단체 문자 같은 형식으로 보내도 되지만, 단체 문자에 넣을만한 내용이 아니라면 최대한 그 대상을 특정해서 보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자를 보내기 전에 보험고객관리 내 고객님을 분류!! 하는 작업이 필요한 것이죠. 그렇다면 어떤 식으로 분류를 해야 할까요?!© kmuza, 출처 Unsplash제일 먼저 남성 / 여성으로 분류하여 리스트를 저장해 놓습니다. 그다음에는 그 성별 속에서 나이대별로 분류를 해놓습니다. 이렇게 한 리스트를 저장 해놓고, 다시 나의 고객님들을 나에게 어떤 보험상담을 받았는지, 그리고 직업, 운전 여부, 가족력 등 세부화해서 고객 리스트들을 정리하는 작업을 해놓습니다. 리스트가 준비 다 되었다면 이제 문자를 보험고객관리 보내봅시다. 어떤 내용을 보내야 할까?!고객님들 리스트가 정리 잘 되었다면, 전체에게 보내도 되는 내용의 문자와 고객을 세부화시켜서 나눠 보내야 할 문자 내용에 대해서 준비해야 합니다. 전체 문자로 보낼만한 내용은 새로운 보험, 금융 소식이라든지 쉽게 놓칠 수 있는 보험 가입 후 알릴 의무와도 같은 내용이죠. 고객님들은 이사를 하거나 운전을 하게 되거나, 직업이 변경되었을 때 깜빡하고 보험사에 알리지 않아 훗날 불이익을 받는 사례들이 있었습니다. 보험고객관리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몇 개월에 한 번씩 문자를 보내 고객님들이 까먹지 않고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것이 보험 고객 관리 중 하나라 생각이 듭니다. © jonasleupe, 출처 Unsplash그다음에는 세부화된 고객님들께 정기적으로 도움이 되는 문자를 보내드리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운전을 하고 계신 고객님들께는 운전자 법이 변경되어 운전자 보험이 어떤 식으로 역할 할 수 있는지, 어떤 담보를 챙기는 보험고객관리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정보를 적어서 드리면 좋겠죠?!그리고 특정 질병을 앓고 계시는 분들께는 해당 질병에 관해서 보험으로 어떻게 관리받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내용을 담으면 되고, 나에게 저축보험을 가입하신 분들은 새로운 재테크 상품이 나왔을 때 해당 재테크 상품을 소개하는 내용을 보내드려도 좋습니다. 보험은 보험금 받기 전까지 그 효용성을 느끼기 어렵다고 저번에 말씀드렸습니다. 보험금을 받고 나서야 보험을 잘 가입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바로 고객님들이기 때문에 보험고객관리 보험 가입 후 지속적으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주변의 말에 흔들리게 됩니다. 꾸준히 연락을 하고 문자를 보내드리면서 보험 관련된 지식을 꾸준히 전해드리다 보면 고객님들 중에서 새롭게 업셀링 하고 싶은 고객님들도 계실 거고 주변 지인들을 소개해 주는 고객님들도 나타날 거라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보험 관리 중 하나인 지속적인 문자 연락에 대해서 이야기해 봤습니다. 더 궁금한 게 있으시다면 채움에셋으로 문의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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