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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어린이종합보험 혜택 고객관리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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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Gili 작성일25-03-26 06:44 조회1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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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보험고객관리 보험설계사들이 보험 가입 직전까지는 고객님들께 신경을 많이 쓰다가 보험 가입을 시킨 후부터는 관심을 끊게 되면서 많은 고객님들이 서운함을 표합니다. ​보험설계사들도 의도적으로 그런 것은 아닌데 새로운 고객님들을 대하다 보니 기존 고객님들께 소홀해졌다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업계 상위권의 보험설계사들은 자신이 가입을 도와준 고객님들의 숫자가 천명이 넘어가더라도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드리면서 보험금을 잘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수많은 보험 고객 관리하는 보험고객관리 방법들 중 '주기적인 문자'의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jonasleupe, 출처 Unsplash​주기적인 문자를 불편해하지 않을까?!간혹 정기적으로 문자를 보내면 고객들이 스팸문자라 여기며 싫어하지 않을까요?!​라는 이야기를 하시는 보험설계사분들도 계십니다. ​​우리가 스팸문자라 생각하는 내용은 나와 전혀 상관도 없는 광고 문자를 뜻합니다. ​정성스레 정보가 담긴 문자를 스팸문자라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죠. ​그리고 주기적으로 문자를 보낼 때 시도 때도 없이 매일 보내면 당연히 고객님들 입장에서 귀찮다고 보험고객관리 생각하게 됩니다. ​주기적인 문자는 특정 주기를 정하여 꾸준히 문자를 전달하면서 보험 및 금융 정보에 밝지 않는 고객님들께 도움을 드리는 행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plhnk, 출처 Unsplash​문자를 보내기 전에 해야 할 일?!나의 고객님들께 마구잡이로 문자를 보내면 좋아할까요?!​전체적인 내용을 전달할 때에는 단체 문자 같은 형식으로 보내도 되지만, 단체 문자에 넣을만한 내용이 아니라면 최대한 그 대상을 특정해서 보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자를 보내기 전에 보험고객관리 내 고객님을 분류!! 하는 작업이 필요한 것이죠. ​그렇다면 어떤 식으로 분류를 해야 할까요?!​© kmuza, 출처 Unsplash​제일 먼저 남성 / 여성으로 분류하여 리스트를 저장해 놓습니다. ​그다음에는 그 성별 속에서 나이대별로 분류를 해놓습니다. ​이렇게 한 리스트를 저장 해놓고, 다시 나의 고객님들을 나에게 어떤 보험상담을 받았는지, 그리고 직업, 운전 여부, 가족력 등 세부화해서 고객 리스트들을 정리하는 작업을 해놓습니다. ​리스트가 준비 다 되었다면 이제 문자를 보험고객관리 보내봅시다. ​​어떤 내용을 보내야 할까?!고객님들 리스트가 정리 잘 되었다면, 전체에게 보내도 되는 내용의 문자와 고객을 세부화시켜서 나눠 보내야 할 문자 내용에 대해서 준비해야 합니다. ​전체 문자로 보낼만한 내용은 새로운 보험, 금융 소식이라든지 쉽게 놓칠 수 있는 보험 가입 후 알릴 의무와도 같은 내용이죠. ​고객님들은 이사를 하거나 운전을 하게 되거나, 직업이 변경되었을 때 깜빡하고 보험사에 알리지 않아 훗날 불이익을 받는 사례들이 있었습니다. 보험고객관리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몇 개월에 한 번씩 문자를 보내 고객님들이 까먹지 않고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것이 보험 고객 관리 중 하나라 생각이 듭니다. ​© jonasleupe, 출처 Unsplash그다음에는 세부화된 고객님들께 정기적으로 도움이 되는 문자를 보내드리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운전을 하고 계신 고객님들께는 운전자 법이 변경되어 운전자 보험이 어떤 식으로 역할 할 수 있는지, 어떤 담보를 챙기는 보험고객관리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정보를 적어서 드리면 좋겠죠?!​그리고 특정 질병을 앓고 계시는 분들께는 해당 질병에 관해서 보험으로 어떻게 관리받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내용을 담으면 되고, 나에게 저축보험을 가입하신 분들은 새로운 재테크 상품이 나왔을 때 해당 재테크 상품을 소개하는 내용을 보내드려도 좋습니다. ​​보험은 보험금 받기 전까지 그 효용성을 느끼기 어렵다고 저번에 말씀드렸습니다. ​보험금을 받고 나서야 보험을 잘 가입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바로 고객님들이기 때문에 보험고객관리 보험 가입 후 지속적으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주변의 말에 흔들리게 됩니다. ​꾸준히 연락을 하고 문자를 보내드리면서 보험 관련된 지식을 꾸준히 전해드리다 보면 고객님들 중에서 새롭게 업셀링 하고 싶은 고객님들도 계실 거고 주변 지인들을 소개해 주는 고객님들도 나타날 거라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보험 관리 중 하나인 지속적인 문자 연락에 대해서 이야기해 봤습니다. ​더 궁금한 게 있으시다면 채움에셋으로 문의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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