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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4-30 06:42 조회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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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전시장에서 자주 작품을 감상하고, 때로는 아티스트 토크를 통해 작가를 만나기도 한다. 그런데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작가 뒤에는 보이지 않는 주역들이 있다. 화가, 조각가의 작품을 구입하고 후원하는 수요자인 컬렉터, 전도유망한 신진 혹은 저평가된 원로 등 작가를 발굴해 전시를 여는 중개자인 갤러리스트가 그들이다. 국민일보는 전시 리뷰, 작가 인터뷰 등 생산자 위주 관점에서 미술계를 소개하는 관성에서 벗어나고자 한다. 이에 미술계를 구성하는 컬렉터, 화랑 등 무대 뒤 주체들을 중심으로 끌어냄으로써 독자들이 잘 몰랐던 미술 이야기를 들려주고자 한다. (편집자 주) 하우저앤워스 갤러리 전속 이불 작가 올해 3월 한국 미술계에 빅뉴스가 날아들었다. 유학 경험이 없는 ‘국내파’임에도 세계를 무대로 뛰는 현대미술가 이불(61)이 세계적 갤러리인 하우저앤워스와 전속 계약을 맺은 것이다. 세계 5대 메이저인 이른바 ‘메가 갤러리’인 하우저앤워스가 한국 작가를 전속으로 받아들인 건 이불이 처음이었다. 1990년대 X세대의 간판스타인 이불은 30대 초반이었던 1997년 미국 뉴욕현대미술관(MoMA)에서 썩어가는 물고기를 스팽글로 장식한 ‘장엄한 광채’(Majestic Splendor)를 전시하면서 주목받았다. 이후 베니스비엔날레 본 전시, 한국관 전시 등에 참여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현대 미술가로 자리매김했다. 이불은 기존의 전속인 타데우스 로팍, 리만 머핀과의 전속 관계도 정리했다. 스포츠로 치면 체급을 올려 이적한 셈이다. 미술계 순위는 지점 수, 직원 수 등을 따진다. 통상 페이스, 가고시안, 하우저앤워스, 데이비드즈워너, 화이트큐브가 1∼5위로 꼽힌다. 이어 타데우스 로팍, 리손 갤러리 순서로 언급이 된다. 해외 갤러리 진출, 한국 작가 ‘전속’ 이어져 타데우스 로팍 갤러리 전속 이강소 작가 지난해 9월에는 개념미술 작가인 원로 작가 이강소(82) [뉴욕=이데일리 김상윤 특파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미국 내에서 차량을 생산하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을 위해 25% 자동차 관세 중 일부를 2년간 한시적으로 면제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미국에서 조립된 차량의 가치에 최대 15%의 관세 감면 혜택을 부여하고 부품과 원자재에 부과되는 다른 관세를 줄여주는 방식이다. 이는 부품 공급망을 미국으로 다시 가져올 수 있도록 시간을 주기 위한 조치로, 자동차업체들이 관세로 인한 피해를 호소하자 강경한 정책서 한발 물러선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AFP)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대통령 전용기에서 이같은 골자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상무부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는 5월3일부터 시작하는 자동차 부품 25% 관세 부과와 관련해 미국 내에서 조립된 차량 가치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금액에는 25%의 관세를 면제하기로 했다. 미국에서 자동차를 완성해 미국에서 판매한 업체가 그 기록을 상무부에 제출하면 자동차 가격(MSRP)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의 ‘크레딧’(credit)을 받게 된다. 업체는 향후 자동차 부품을 수입할 때 이 크렛딧만큼 부품 관세를 ‘상쇄’(offset)할 수 있다.즉 차량 가격의 15%에서 25% 관세는 3.75%인 만큼 미국서 생산된 차량가격의 약 3.75%의 무관세 혜택을 주는 것이다.첫해에는 미국 내에서 생산·판매된 차량 가치의 3.75%는 관세 상세 효과를, 이듬해에는 2.5%(10%의 25%분)까지만 면세 혜택을 받는다. 세번째 해부터는 감면 혜택이 사라진다. 순차적으로 관세부담을 상향하면서 부품 생산을 미국 내로 이전하도록 압박한 것이다. 이번 조치는 소급 적용될 예정으로, 이미 납부한 일부 관세에 대해선 환급이 가능할 전망이다.이는 미국서 생산된 차량 가치의 최대 15%의 감면을 고려한 것은 자동차 완성차업체들이 15% 가량을 미국 외 지역에서 부품을 가져오고 있다고 판단한 데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상무부 고위관계자는 “미국서 차량을 생산하는 제조업체들이 부품 15%를 미국 외 공급망에 의존하고 있다”며 “이 비율은 내년 10%될 것”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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